나의 이야기

가을부터 먹기 좋은 청국장 만들기

버석이 2012. 11. 5. 16:23

 인천 xx 복지관에서 '슬로푸드체험학습을 하며 청국장을 만들어서 가져가는 학습과정이다.

마치고 가마솥, 재료들을 앞에 두고 기념 사진을 찰칵!

 

  콩으로  만드는 음식,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단백질이 많은 좋은 식품으로서 청국장, 두부, 두유, 비지, 콩나물 등 다양하게 만들어서 소화, 흡수가 잘 되게 만들어서 오래 전부터 우리가 먹어 왔던 음식, 식품이다. 

 

손두부만들기 체험장에서 주부들이 열심히 배울려고 매모하고 질문하면서 체험을 하고 있다. 

고교생들은 장난끼 뽐내며 웃으면서 즐기면서 현장 창의 수업을 진행하여 우리 음식, 식생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가마솥에서 삶겨진 콩을 바가지로 푸고 있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일농원의 겨울 꽃  (0) 2012.11.30
5:1의 법칙  (0) 2012.11.11
지혜와 기쁨주는 독서  (0) 2012.11.04
제4회 어사박문수 전국백일장  (0) 2012.10.23
나를 성장시키는 것은 환경의 조건  (0) 2012.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