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말은 틀렸다

버석이 2011. 12. 7. 08:35

아는 것이 힘이다’라는 말은 틀렸다.
철학자 프랜시스 베이컨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아는 것이 힘이다.” 옳은 말이다.
그러나 이 문장을 완벽하게 만들려면
단어 하나를 더 넣어야 한다.
“아는 것을 실천해야 힘이다.”
-김쌍수 한전사장, '5%는 불가능해도 30%는 가능하다'에서
촌철활인:한치의 혀로 사람을 살린다
알고 있지만 실천하지 않는 사람들을 자주 보게 됩니다.
모두 다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입니다.
생각만으로 이뤄지는 일은 없기 때문입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아이디어는 단순해도
용기, 배짱, 자기 확신하에,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천하는 사람들’입니다.
‘아는 것’이 아닌, ‘하는 것’이 힘이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하자  (0) 2011.12.09
안락은 악마를 만들고...  (0) 2011.12.08
성공을 꿈꾸는  (0) 2011.12.06
뇌는 현실과 언어를 구분하지 못한다  (0) 2011.12.05
농한기 농업인들의 농산물 가공 사례 교육  (0) 2011.1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