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적을 만들기 원한다면 내가 그들보다 잘났다고 하면 된다. 그러나 친구를 얻고 싶다면 그들이 나보다 뛰어나다고 느끼게 하라. (If you want enemies, excel your friends; but if you want friends, let your friends excel you.) -라로슈푸코(La Rochefoucauld) |
![]() |
![]() |
| 저는 지금도 직원들 앞에서 ‘내 말이 맞다’, ‘그 좋은 아이디어는 원래 내 것이다’라고 내가 잘났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유치한(?) 행동을 보일 때가 있습니다. 분명 내가 부하 직원보다 더 똑똑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 목적이 아닐진대, 바보처럼 행동하는 나를 발견할 때마다 매우 부끄럽습니다. 다행히 인간관계도 훈련에 의해 개발될 수 있는 스킬이기에 꾸준히 노력해서 개선할 것입니다. |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평범한 사람들이 비범한 인재가 되는 길 (0) | 2011.11.22 |
|---|---|
| 모험을 거부하는 것은 삶을 거부하는 것이다 (0) | 2011.11.20 |
| 오늘도 웃으면서 삽시다 (0) | 2011.11.17 |
| 스스로 설정한 기준에 따라 성장한다 (0) | 2011.11.16 |
| 평범한 습관이 운염을 바꾼다 (0) | 2011.11.1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