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반대의견도 환영하라

버석이 2011. 8. 2. 08:16

모두의 의견이 똑 같다는 것은
뭔가 일이 잘못되어 간다는 뜻이다.
또한 모두가 지지하는 주장은
반드시 어딘가 문제가 있기 마련이다.
-쓰쓰미 요시아키 (일본 세이부그룹 전회장)
촌철활인:한치의 혀로 사람을 살린다
그의 부친이자 13선 의원이었던 쓰쓰미 야스지로 역시 비슷한 말을 남겼습니다.
“모든 리더가 찬성하는 아이디어는 이미 시대에 뒤쳐진 것이다.
그러나 모든 리더가 반대한다면 이는 그 아이디어의 결과를
아직 아무도 모른다는 사실을 확인한 것에 불과하다.”
반대의견에 화를 내기 보다는
반대의견을 장려하는 사람이 진정한 리더입니다.
(‘노자처럼 이끌고 공자처럼 행하라’에서 인용)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를 사랑하는 방법들  (0) 2011.08.03
일기  (0) 2011.08.03
직원일 때 주인되고 사장될 때 머습되기  (0) 2011.07.28
애연설  (0) 2011.07.26
우기라는 단어가 주는 교훈  (0) 2011.07.26